• 아이콘평가 및 학습 Q . 문제가 보이지 않을땐 어떻게 하나요?

    A

    동영상 확인 학습 문제를 풀기 위해서는 인터넷 익스플로어 버전9 이상이 필요 합니다. 

    익스 플로어 버전 확인 방법은 인터넷창에서 도움말 > Internet Explorer 정보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낮은 버전을 사용하시는경우 업데이트 후 사용 가능합니다.

  • 아이콘동영상 Q . 동영상강의가 끊어지는 경우 어떻게 하나요?

    A

    동영상이 끊어지는 현상은 크게 두가지 원인이 있습니다.

    1. 네트워크의 불안정.

    - > 동영상 재생시 주기적으로 동영상을 부분부분 다운로드를 받아서 그것을 재생하고 있습니다. 이것을 스트리밍 방식이라고 하는데 대부분 인터넷 동영상은 이렇게 처리가 되고 있습니다. 가장 대표적인 예가 youtube 의 경우입니다. 그런데, 인터넷이 지속적이지 않고 중간 중간 끊어지는 현상이 발생하면, 다운로드가 완료될때까지 버퍼링이라는 현상이 생기면서.. 동영상이 끊어지게 됩니다. 이 경우 해결책은 인터넷회사에 연락을 취해서 AS를 받는것과 또한 클라이언트 컴퓨터에대한 점검이 필요 합니다. 컴퓨터에 각종 보안 혹은 악성코드설치시 네트워크나 내부 리소스를 사용하게 되어, 인터넷이 불안정해 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2. 그래픽 카드 문제

    - > 우등생에서 hd급의 고화질 동영상을 강의 파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오래된 그래픽 카드의 경우 재생시 끊어 지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해결책으로는 그래픽 카드의 최신 드라이브로 업그레이드를 하시던지, 저희 사업단으로 연락을 해서 확인을 받으시면 되겠습니다. 오래된 그래픽카드인 경우 최신의 그래픽카드로 업그레이드 하실 필요도 있으십니다.

    위 사항을 확인 해 보시고, 조치를 취하시면 되겠습니다.

  • 아이콘동영상 Q . 동영상 음성만 나오고 화면이 검게 나올때

    A

    (1) http://www.divx.com/downloads/divx <- 클릭

    (2) '실행' 을 눌러주세요.

    (3) 아래화면이 나오면 하단의 '다음' 클릭

    (4) I accept the terms in the license agreement. 에 체크Agree 버튼을 눌러주세요.

    (5) Divx Plus Codec Pack만 체크 하시고 Next 버튼을 클릭하세요.

    (6) 왼쪽하단에 체크를 해제 Next 버튼 클릭

    (7) 설치 진행 중

    (8) 설치가 완료된 후 'Finish'버튼을 클릭하세요.

    (9) 설치가 완료된 후 문제있던 강의를 다시 여어보세요

    그 다음 동영상 화면에서 오른쪽 마우스 클릭 후 비디오 → H.264 디코드에서 Divx H.264 Decoder 를 선택해 주세요.

    위의 사항을 모두 진행했음에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고객센터로 다시 연락 주세요.

  • 아이콘동영상 Q . 동영상이 재생되지 않아요.

    A

    동영상 재생 프로그램 (스타 플레이어) 설치 후, 강의 재생 시 플레이어가 작동하지 않는다면 아래의 방법처럼
    인터넷 옵션을 초기화 하신 다음 플레이어를 다시 설치해보시기 바랍니다.

    ※ 인터넷옵션을 초기화 하기 전 [제어판]=>[프로그램추가/제거]에서 스타플레이어를 삭제해주세요.

    스타플레이어 프로그램을 제거합니다.

    1. 인터넷창 상단 [도구]=>[인터넷 옵션] 2. [인터넷 옵션]=>[고급]=>[원래대로]

    3. [Internet Explorer 설정 다시 설정]=>[개인 설정 삭제](체크)=>[다시설정]

    4. [Internet Explorer 기본 설정 복원](자동으로 체크됨.)=>[닫기]=>[확인]

    5. 인터넷 옵션창이 닫히면 인터넷창을 종료하신다음 다시 실행시켜주세요.
    6. 강의 실행 시 상단의 ActiveX컨트롤(스타플레이어)를 클릭하셔서 설치해주세요.

    위 순서대로 진행을 하셔도 해결이 되지 않으시면 문의전화를 해주세요.

    셀파우등생교실사업단 ☎1661-3809

    감사합니다.

  • 아이콘동영상 Q . 동영상 강의 수강 시 필요한 Player 설치가 안됩니다.

    A

    현재 사용하고 있는 컴퓨터의 사용자 계정을 확인하고 관리자 계정이 아닌 경우 기타 프로그램 및 AcitveX 설치가 안될 수 있으며 인터넷 옵션 보안 설정에 따른AcitveX 설치가 안될 수 있습니다.

    1. 사용자 계정을 확인하고 관리자 계정이 아닌경우 ActiveX 설치가 안될 수 있기 때문에 현재 사용하고 있는 컴퓨터의 사용자 계정을 확인해 봅니다.

    (1) 시작 > 제어판 > 사용자 계정을 클릭


    (2) 사용자 계정 창에서 현재 사용하고 있는 계정 확인

    보기와 같이 사용자 계정 창이 나오면 현재 사용하고 있는 컴퓨터의 사용자 계정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이름을 확인하고 사용자 이름 아래에 나와있는 항목이 컴퓨터 관리자 혹은Administrators 되어 있는 경우는 현재 사용자 계정이 관리자 계정으로써 ActiveX 설치에 영향을 받지 않지만 만약 Guest 혹은 User라고 되어 있는 경우엔 ActiveX 설치에 영향을 받을 수 있음으로 관리자 계정으로 변경하여 ActiveX를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2. 사용자 계정이 관리자 계정인데도 불구하고ActiveX 설치가 안될 시에는 인터넷 옵션 보안 설정을 확인해 봅니다.

    (1) 시작 > 제어판 > 인터넷 옵션을 클릭


    (2) 인터넷 옵션 > 보안 > 사용자 지정 수준(C) 클릭

    인터넷 옵션 창이 나오면 가장 먼저 보안 탭으로 이동 합니다. 보안 탭 아래에 보이는 사용자 지정 수준(C) 를 클릭하여 ActiveX 설정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합니다.


    (3) 보안 설정창에서 ActiveX 관련 설정을 확인


    사용자 지정 수준(C)를 클릭하면 보기와 같이 보안 설정창이 나옵니다. 보안 설정 항목 들 중 ActiveX 설정 과 관련된 항목을 찾아 설정을 변경하여 줍니다. 


    [ActiveX 컨트롤 및 플러그인] - 바이너리 및 스크립트 동작 - 사용으로 체크 합니다. 

    [ActiveX 컨트롤 및 플러그인] - 서명 안 된ActiveX 컨트롤 다운로드 - 확인으로 체크 합니다.


  • 아이콘동영상 Q . 동영상 강의시 음성과 영상의 싱크가 맞지 않습니다.

    A

    (1)스타플레이어에서 overlay mixer로 영상출력방식 변경설정이 자동체크에 있는 것을Overlay mixer로 변경해 줍니다.


    (2)넷북이나 저사양 pc의 사용자에게서 음성과 영상의 싱크가 맞지 않을 때 

    화면에서 오른쪽 마우스클릭/ 영상/ H.264 디코더/ 고속/ 체크



    (3) 위와 같이 해서도 증상이 호전되지 않을 때

    화면에서 오른쪽 마우스 클릭/ 출력방식/ XP는 오버레이 사용안함 체크와VMR7설정 또는 비스타 이상은EVR으로 설정해 본다.


셀파우등생교실 온라인학습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로그인영역
팝업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