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목 |
학습내용 |
교재가이드 |
학습하기 |
5. 사실과 발견 |
국어5-1(듣말쓰) |
(듣말쓰) 대상을 설명할 때 알맞은 방법, 대상의 특성에 맞게 발표하기 |
5월호(국어)1회 |
|
국어5-2(읽기) |
(읽기) 인과 관계, <미국에 세워진 한국인 이름의 중학교> |
5월호(국어)1회 |
|
국어5-3(읽기) |
(읽기) 인과 관계 정리하기, <윤봉길의 의로운 외침> |
5월호(국어)2회 |
|
국어5-4(듣말쓰) |
(듣말쓰) 매체 사용하여 발표하기, 발표문 쓰기 |
5월호(국어)1회 |
|
국어5-5(읽기) |
(읽기) 인물 성격과 사건 전개의 관계, <원숭이 꽃신> |
5월호(국어)2회 |
|
국어5-6(읽기) |
(읽기) <별주부전> |
5월호(국어)3회 |
|
6. 깊이 있는 생각 |
국어6-1(듣말쓰) |
(듣말쓰) 주장에 대한 근거 마련하기, 다른 사람의 입장에서 찬성/반대 글 쓰기 |
5월호(국어)4회 |
|
국어6-2(읽기) |
(읽기) 광고의 성격, 광고의 표현 특성, <달려라 운동화> |
5월호(국어)5회 |
|
국어6-3(읽기) |
(읽기) <오묘한 맛 오미자! 신통방통 오미자!> 외 |
5월호(국어)5회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