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목 |
학습내용 |
교재가이드 |
학습하기 |
3. 다양한 주장 |
국어3-1(듣말쓰) |
(듣말쓰) 토의, 학습 상황에서 토의할 때의 절차 |
4월호(국어)1회 |
|
국어3-2(읽기) |
(읽기) 논설문의 특성, <벼농사를 지키자>의 글의 짜임 |
4월호(국어)1회 |
|
국어3-3(읽기) |
(읽기) 주장에 대한 근거가 적절한지 파악하는 방법, <내 인생의 목적지> |
4월호(국어)2회 |
|
4. 나누는 즐거움 |
국어4-1(듣말쓰) |
(듣말쓰) 인사말의 특성, 인사말이 필요한 경우 |
4월호(국어)3회 |
|
국어4-2(읽기) |
(읽기) 참여를 바라는 글의 특성, <지구를 위하여 한 시간 불을 끕시다> |
4월호(국어)4회 |
|
국어4-3(읽기) |
(읽기) 참여를 바라는 글 특성 생각하며 글 읽기, <노래로 깨끗한 세상 만들기> |
4월호(국어)4회 |
|
국어4-4(듣말쓰) |
(듣말쓰) 비공식적인 상황에서 인사말하기, 공식적인 상황에서 인사말하기 |
4월호(국어)3회 |
|
국어4-5(읽기) |
(읽기) 글쓴이가 추구하는 가치를 파악하는 방법, <판소리부에 들어오세요> |
4월호(국어)5회 |
|
국어4-6(읽기) |
(읽기) 글쓴이가 추구하는 가치 파악하여 글 읽기, <식탁 위의 작은 변화> |
4월호(국어)5회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