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목 |
학습내용 |
교재가이드 |
학습하기 |
5. 사실과 관점 |
국어5-1(듣말쓰) |
(듣말쓰) 뉴스, 뉴스의 짜임새 |
5월호(국어1회) |
|
국어5-2(읽기) |
(읽기) 글쓴이 의도나 목적 알아보기, <백두 대간 생태 학교> |
5월호(국어1회) |
|
국어5-3(읽기) |
(읽기) 글쓴이 의도나 목적 생각하며 글 읽기, <우리 숭례문> |
5월호(국어1회) |
|
국어5-4(듣말쓰) |
(듣말쓰) 뉴스에서 관점 찾는 방법, <교육용 게임 뜬다> |
5월호(국어1회) |
|
국어5-5(읽기) |
(읽기) <우리말과 외국어> |
5월호(국어2회) |
|
국어5-6(읽기) |
(읽기) <사랑으로 거둔 열매> |
5월호(국어2회) |
|
6. 타당한 근거 |
국어6-1(듣말쓰) |
(듣말쓰) 연설이 필요한 경우, 연설문의 특징 |
5월호(국어3회) |
|
국어6-2(읽기) |
(읽기) 이어 주는 말, <한치못> |
5월호(국어4회) |
|
국어6-3(읽기) |
(읽기) <주어라, 또 주어라> |
5월호(국어4회) |
|
국어6-4(듣말쓰) |
(듣말쓰) 문제와 해결의 짜임으로 연설문 쓰기, 연설문을 다시 읽고 고쳐 쓰기 |
5월호(국어3회) |
|
국어6-5(읽기) |
(읽기) 주장과 근거의 연결 관계, <어린이 보행 안전> |
5월호(국어5회) |
|
국어6-6(읽기) |
(읽기) 주장/근거의 연결 관계 생각하며 글 읽기, <꽉 막힌 생각, 뻥 뚫린 생각> |
5월호(국어5회)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