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목 |
학습내용 |
교재가이드 |
학습하기 |
3. 생각과 판단 |
국어3-1(듣말쓰) |
(듣말쓰) 토론의 특성, 토론의 절차와 방법 |
4월호(국어)1회 |
|
국어3-2(읽기) |
(읽기) 낱말의 의미를 바르게 파악하여야 하는 까닭과 방법 |
4월호(국어)2회 |
|
국어3-3(읽기) |
(듣말쓰) 주장에 대한 근거 적절성 판단하기, 토론하기 |
4월호(국어)1회 |
|
국어3-4(듣말쓰) |
(읽기) <엄마 손은 약손> |
4월호(국어2회 |
|
국어3-5(읽기) |
(읽기) <우정에 대하여> |
4월호(국어)3회 |
|
4. 주고받는 마음 |
국어4-1(듣말쓰) |
(듣말쓰) 온라인 대화, 온라인 대화의 특성 |
4월호(국어)4회 |
|
국어4-2(읽기) |
(읽기) 서평, <순남이의 행복 가득 편지함> |
4월호(국어)4회 |
|
국어4-3(읽기) |
(읽기) 서평의 특성, <재미있는 문 이야기 외> |
4월호(국어)5회 |
|
국어4-4(듣말쓰) |
(듣말쓰) 온라인 대화 예절, 온라인 누리사랑방을 통한 효과적인 온라인 대화 |
4월호(국어)4회 |
|
국어4-5(읽기) |
(읽기) 같은 책의 서평이 다양한 까닭, <그럼 편견은 버려!>에 대한 서평 |
4월호(국어)5회 |
|
국어4-6(읽기) |
(읽기) <생명의 역사>에 대한 서평 내용 정리하고 비교하기 |
4월호(국어)5회 |
|